
사랑받는 선수가 우승하고 영웅이 은퇴하는 것은 스포츠계에서 수없이 쓰여진 각본입니다. 다른 사업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일이지만, Essex Magnet Wire R&D 화학자인 앨런 크너는 자신의 커리어를 결정지을 만한 승리를 거두고 현업에서 물러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 이상 폴리머 개발 분야에서 일해 온 43년 경력의 베테랑인 Knerr는 Essex 에서 트랙션 모터 절연 및 코로나 저항에 혁신적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제품( EnduroTemp® 260+)의 주요 발명가입니다. 그는 7월 은퇴를 발표하기 직전에 이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제품을 문자 그대로의 혁신이라고 지적할 때, 그는 겸손하게도 프로세스를 혁신의 논리적 움직임으로 되돌아보았습니다.
"이제 어떤 의미에서는 더 높은 수준의 요구 사항이 요구되면서 자연스러운 진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거인의 어깨 위에 서 있으며, 기본적으로 제가 한 일은 제가 하지 않았다면 발견하지 못했을 예상치 못한 속성을 가진 기술을 고온 제품으로 변환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와, 이거 정말 멋지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이 물건을 보고 테스트하면서 '세상에, 이 물건은 금형이 안 되겠네'라고 말하는 것을 보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정말 즐겁습니다.
"꼭 나가야 한다면 꼭대기에서 나가는 게 낫습니다. 지금이 제 커리어에서 은퇴하기에 정말 좋은 시점인 것 같아요. 가족이나 다른 사물도 그런 식으로 진행 중이지만, 평범한 R&D 화학자가 나와서 이렇게 커리어를 마감하는 제품이 나온다는 것은 꽤 흥미진진한 일입니다. 미래에는 도로 위를 달리는 모든 전기 자동차에 제 와이어가 장착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았으니까요. 흥미진진하네요. 게다가 이 물건들이 화성으로 가는 다음 우주선에 실릴 수도 있다는 사실, 누가 알겠습니까? 정말 정말 신나는 일이죠."
EnduroTemp® 260+ 는 중요한 운송 용도에서 트랙션 모터의 수명을 연장하는 얇은 필름 절연으로, 업계 최고의 265℃ 열 내구성으로 더 높은 작동 온도를 견딜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모터를 제어하는 최신 전력 전자제품으로 인한 성능 저하로부터 모터를 보호합니다.
부분 방전 현상과 유해한 코로나는 모두 A.C. 가변 주파수 모터의 절연을 손상시키는 오랜 문제였습니다. 가변 주파수 모터의 절연을 손상시키는 문제는 Knerr와 그의 팀, 그리고 MagForceX® Innovation Center 의 구성원들이 파괴적인 기술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게 만들었습니다.
매튜 침출, 혁신 담당 부사장 겸 Essex MagForceX® Innovation Center는 Knerr가 EnduroTemp® 260+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예시로 이끌었고, 성공 이후에도 계속해서 다른 사람들의 멘토가 되어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침출은 "앨런의 가장 큰 장점은 다년간의 경험과 폴리머 합성에 대한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은퇴를 앞둔 마지막 몇 주까지도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한다는 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열린 마음은 그에게 훌륭한 특성이었습니다.
"그는 EnduroTemp® 260+ 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고, 시장에서 이 제품이 실제로 필요하고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전기 엔지니어와 모터 전문가 등 그룹 내 다른 사람들과 논의한 끝에 이 기술의 다른 장점들을 결정했습니다, 이 개발은 저의 관심을 끌었고, 이 연구를 발전시켜 제품을 출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제 그는 우리 조직에서 다른 화학자들과 함께 일하고 멘토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의 연구가 멈추지 않고 이 잠재적인 분야에서 점진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바통을 이어받아야 합니다."
이 제품의 탄생은 2015년 유명 석유 및 가스 회사의 북미 사장인 Baber Inayat( Essex Magnet Wire, Knerr)와 유명 석유 및 가스 회사의 주요 구성원 간의 통화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한 고객은 내습성 폴리이미드와 심공 유정 펌프 모터에 사용할 수 있는 코로나 저항성을 갖춘 폴리이미드를 찾고 있었습니다.
아무것도 제공하지 못한 채 회의를 떠나면서 그 공허함을 채우는 것이 미션이 되었습니다.
Knerr에 따르면 제품 개발 과정에서 불만스러운 점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맷이 아이디어의 잠재력을 깨닫고 실현하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기존 인버터용 자재는 폴리아미드에 용해되어 있었는데, 이를 폴리이미드로 전환했습니다. 그래서 폴리이미드 자재였습니다. 저는 화학 물질을 일부 변경했고, 그 결과 정말 흥미로운 결과를 경험했습니다. 물론 인버터의 수명은 물론 물리적 특성, 에나멜 안정성 등을 모두 확인하여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지 의사 결정을 내렸습니다.
"자체 폴리이미드를 제작할 수 있는 자체 기술과 이를 수정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은 정말 행운입니다. 만약 우리가... 공급업체로부터 이것을 구입했다면, 오늘날 이를 복제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을 공급업체가 폴리머에 하는 한, 그리고 일반적으로 처리 시간 및 모든 것을 고려하면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EnduroTemp® 260+ 는 하이브리드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항공우주 모터 및 액추에이터는 물론 다운홀 펌핑, 석유 탐사, 천연가스 등의 산업용으로 활용되는 트랙션 모터의 용도를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오프로드, 무거운 채굴 장비 등 자동차뿐만 아니라 운송에 가장 적합한 제품입니다. 까다로운 항공우주 분야에도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고온 권선은 다양한 환경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전류 NEMA 등급에는 240℃ 이상의 등급이 없으므로, 새로운 등급이 추가되면 EnduroTemp® 260+ 과 Knerr는 전기 절연 역사에서 영원히 함께하게 됩니다.
크너는 미래에 대한 소박한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이름 철자가 틀리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노력입니다. 포뮬러를 만든 저부터 와이어에 입히는 에나멜 작업자, 데이터를 제공한 와이어 테스터에 이르기까지 정말 그렇습니다. 그룹 차원의 노력입니다. 제가 공식화했다고 해도 공장에 있는 사람들이 만들어야 합니다. 그들이 성공하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제대로 된 일을 하지 못한 것입니다.
"제 평가는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돌아갑니다."